본문 바로가기
📔 안내사항

[책 출간]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미술 돋보기"

by 상권쌤 2021. 6. 17.

 

[책 출간 안내]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미술 돋보기"

 

올 봄에 집필한 미술 활동 책이 나왔습니다 :)

3-6학년 미술 성취기준에 맞는 미술활동을 구성하여

따라 하기 쉽게 활동 순서대로 사진과 설명을 썼습니다.
조금 어려운 것은 영상으로도 만들어서 올렸으니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도 있어요~

오늘 미술 활동 뭐하지? 고민 하실 때 오늘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맞는 미술 활동을 바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초등 전 학년 미술 과정을 ‘돋보기’로 재구성하여 한 권에 다 담았다!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미술 돋보기』는 초등 전 학년 미술 과정을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맞춰 재구성한 책이다. 무엇보다 ‘조형 요소와 원리’, ‘디자인’, ‘표현’, ‘서예’, ‘도예’, ‘판화’, ‘환경’, ‘감상’ 등의 핵심 주제어를 중심으로 미술 활동을 재구성하였기 때문에, 수업의 진도와 상관없이 필요할 때 알맞은 활동을 책에서 쉽게 찾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이것만이 아니다. 1) 각 미술 활동에 해당하는 성취기준, 수업 지도 시 필요한 미술 용어와 개념을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했다. 2) 학생 혼자서도 쉽게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작품 활동 과정을 단계별 사진과 설명으로 안내했다. 이 책에 나오는 미술 활동은 모두 52개이고, 관련 사진은 850여 개에 이른다. 3) 미술작품 제작이 끝나면, ‘생각을 더 해요’, ‘생각을 넓혀요’ 활동을 통해 미술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히도록 하였다.
또한 미술 교과서에는 들어가 있지 않은, ‘놀이 활동’, ‘교실 환경’, ‘사계절 미술 활동’ 편을 따로 두어서, 학생들이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미술작품을 창의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블렌디드 러닝 시대, 미술 놀이 영상 자료와 함께하는 자기주도적 미술 활동
코로나19로 원격 수업이 보편화된 현재, 학교에서도 가정에서도 학생이 중심이 되어 자기주도적으로 미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책과 함께 유튜브 영상 콘텐츠와 미술 도안 콘텐츠를 착장하였다. 미술 수업에 대한 교육적 성실함을 바탕으로, 다년간 영상기반교육콘텐츠 제작과 연구에 힘써 온 저자들의 디지털 활용 경험과 노하우가 잘 드러나 있다.
많은 업무와 수업 준비로 바쁜 선생님들은 보다 손쉽게 미술 수업을 준비하는 데, 그리고 학생들은 교육적 의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미술 활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미술 돋보기』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어진다.

 

 

 

초등 미술 돋보기 - YES24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미술교사들이 구성한 성취기준에 따른 학년별 미술 콘텐츠미술 놀이 영상 자료와 함께하는 자기주도적 미술 활동미술 감각과 지식은 물론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한 미술

www.yes24.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