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단원 5-6차시 글쓴이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을 비교
<주요활동 -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기>
(1) 도입
- 강연자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기
- 강연자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이 같은 점과 다른점을 떠올려보기
(2) 전개
- 영상을 보고 열하일기에 대해 파악하기
- 교과서 글을 읽고 골든벨 문제 풀기(PPT 또는 띵커벨)
(띵커벨 로그인 후 클릭하세요)
띵커벨 퀴즈 주소 :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1584528
- '기와 조각과 똥 덩어리'에 나타난 글쓴이의 생각 찾기
- '인물을 초대합니다' 활동 하기
(3) 마무리
- 광고를 보고 제작자의 의도 파악하기
- 마무리 퀴즈 풀기
(아래 링크 클릭하여 아이스크림 로그인, 오른쪽 수업 보탬자료 [퀴즈영상] 클릭하여 보기)
https://tinyurl.com/2p8weyjn
- 연설을 듣고 어떤 의도인지 파악하기
-1번영상 : 봄이의 비밀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1102101146d5
-2번영상 : 지나면 별거 없어요
-3번영상 : 열하일기
-4번영상 : 아이 캔 스피크
-5번영상 : 어느 안전
-6번영상 : 악역 배우
-6번영상 : 엄마와 아들
혹시 자료를 보시거나 활용하신 뒤 감사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주변의 분들에게 주소를 공유해 주면 고마워요 🥰😍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2022 ver.] (10) | 2022.11.07 |
---|---|
6학년 5단원 5-6차시 7-8차시 자신,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2022 ver.] (0) | 2022.11.03 |
6학년 5단원 3-4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생각 파악하기 [2022 ver.] (0) | 2022.10.28 |
6학년 5단원 1-2차시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읽어야 하는 까닭 [2022 ver.] (6) | 2022.10.26 |
6학년 4단원 8~9차시 영상 발표회 및 재구성 [2022 ver.] (0) | 2022.10.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