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초등자료/03. 국어자료

6학년 2단원 7-8차시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2024 ver.]

by 상권쌤 2024. 3. 26.

 

6학년 2단원 7-8차시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2024 ver.]

 

(1) 도입

 

- 배운 내용 다시 살펴보기

-[라이언킹 영상]을 보며 이야기 구성하기 놀이 활동

(각자 맡은 구조에 따라 요약하고 이야기가 이어지는지 확인하기)

(포스트잇 또는 페들렛과 띵커벨 등의 승인기능 활용하기)

예) 도입 부분을 맡은 친구는 도입 부분 쓰기

- 모둠의 친구들의 이야기가 중복되지 않고 잘 이어지는지 읽어보기

- [인상 깊었던 장면 영상]을 보며 이야기의 구조에 따라 요약하는 방법 살펴보기

 

 

(2) 전개

- '소나기' 포스터와 [소나기 예고편 영상]을 보고 어떤 내용인지 추측하기

-'소나기' 영상을 보고 골든벨 문제 풀기

(띵커벨)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1121448 

- '질문을 찾아라!' 놀이 활동

1) 포스트잇을 2장씩 받고 위에 (사실) / (생각) 이라고 쓴다

2) (사실) 포스트잇은 이야기에서 일어난 사실을 묻는 질문을 쓴다.

3) (생각) 포스트잇은 이야기를 보고 친구의 생각을 묻는 질문을 쓴다.

4) 홀수 친구들이 먼저 교실에 포스트잇을 숨긴다.

5) 짝수 친구들은 2장의 포스트잇을 찾아 질문에 대한 문제를 푼다.

6) 차례를 바꿔 짝수 친구들이 숨기고 홀수 친구들이 찾아 푼다.

7)  홀수팀과 짝수팀 중 문제를 더 해결한 팀을 비교한다.

- '소나기' 의 사건의 진행 과정 생각하기

- '소나기' 이야기 내용을 자세히 파악하기(발단 전개 절정 결말)

 

 

 

(3) 마무리

- 소나기 뒷 이야기를 상상해보고 글로 쓰기

- 2단원 배운 내용 정리하기

- 2단원 정리 띵커벨 퀴즈 풀기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2133396

 

ThinkerBell

<spring:message code='site.meta.description'/>

www.tkbell.co.kr

 

 

-1번영상 : 라이언킹 요약

https://youtu.be/XNSLP8HujbU

 

-2번영상 : 인상 깊었던 장면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국어 6-1 (가)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7~8차시]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국어|88~93쪽)

 

-3번영상 : 소나기 예고편

https://youtu.be/5qZWIOXv5vU

 

 

 

* 미리캔버스 복제 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nzwy

 

2단원 7-8차시 수업자료(상권쌤)

 

www.miricanvas.com

 

6학년 2단원 7-8차시 수업자료(상권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