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단원 3-4차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
(1) 도입
- 이야기 속 인물 맞히기 퀴즈 풀기 (1번 영상)
- 정몽주 이방원의 시조 읊는 영상을 보고 분위기 생각하기(2번 영상)
- 정몽주와 이방원이 왜 저렇게 이야기 하고 있을지 추측하기
(2) 전개
- 정몽주 vs 이방원의 상황을 알 수 있는 영상 보기(3번 영상)
- 단심가, 하여가 읽고 교과서 문제 풀기
- 정몽주, 이방원의 생각이 잘 드러난 표현 찾기
- 자신의 생각이 잘 드러나는 시조 쓰기(학습지)
(예- 단심가와 하여가의 포멧으로 탕수육 부먹 vs 찍먹 시조 쓰기)
- 명량의 명장면을 보고 어떤 상황인지 생각하기(4번 영상)
- 교과서 글을 읽고 문제 풀기
- 이순신이 왜 그렇게 말하고 행동했는지 파악하기
(3) 마무리
- 이순신이 추구하는 가치 생각해서 쓰기
- 이야기에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 쓰기
8단원 재생목록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c8kRZVQMkpmwsixbJVypju_rgL3I3PT
-1번영상 : 이야기 속 인물 맞히기 퀴즈 https://youtu.be/nQXz_EwxWEI
-2번영상 : 이방원, 정몽주의 하여가, 단심가 https://youtu.be/_HxSZHuTCGU
-3번영상 : 정몽주 vs 이방원의 역사 https://youtu.be/gmSjNEO5G8Y
-4번영상 : 영화 '명량' 명장면 https://youtu.be/SIJvovioJf8
[e학습터, 클래스팅 등 링크로 걸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8단원 7-8차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자신의 삶과 관련 짓기 (0) | 2020.07.29 |
---|---|
6학년 8단원 5-6차시 인물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비교 (0) | 2020.07.29 |
6학년 8단원 1-2차시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생각 알기 (1) | 2020.07.29 |
6학년 7단원 7-8차시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글쓰기 / 9-10차시 올바른 우리말 사례집 만들기 (20) | 2020.07.07 |
6학년 7단원 5-6차시 우리말 사용 실태 조사하기 (0) | 2020.07.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