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초등자료/03. 국어자료

6학년 8단원 3-4차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

by 상권쌤 2020. 7. 29.
반응형

8단원 3-4차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

(1) 도입

- 이야기 속 인물 맞히기 퀴즈 풀기 (1번 영상)

- 정몽주 이방원의 시조 읊는 영상을 보고 분위기 생각하기(2번 영상)

- 정몽주와 이방원이 왜 저렇게 이야기 하고 있을지 추측하기

 

(2) 전개

- 정몽주 vs 이방원의 상황을 알 수 있는 영상 보기(3번 영상)

- 단심가, 하여가 읽고 교과서 문제 풀기

- 정몽주, 이방원의 생각이 잘 드러난 표현 찾기

- 자신의 생각이 잘 드러나는 시조 쓰기(학습지)

(예- 단심가와 하여가의 포멧으로 탕수육 부먹 vs 찍먹 시조 쓰기)

- 명량의 명장면을 보고 어떤 상황인지 생각하기(4번 영상)

- 교과서 글을 읽고 문제 풀기

- 이순신이 왜 그렇게 말하고 행동했는지 파악하기

 

(3) 마무리

- 이순신이 추구하는 가치 생각해서 쓰기

- 이야기에서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 쓰기

 

8단원 재생목록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c8kRZVQMkpmwsixbJVypju_rgL3I3PT

-1번영상 : 이야기 속 인물 맞히기 퀴즈 https://youtu.be/nQXz_EwxWEI

-2번영상 : 이방원, 정몽주의 하여가, 단심가 https://youtu.be/_HxSZHuTCGU

-3번영상 : 정몽주 vs 이방원의 역사 https://youtu.be/gmSjNEO5G8Y

-4번영상 : 영화 '명량' 명장면 https://youtu.be/SIJvovioJf8

 

[e학습터, 클래스팅 등 링크로 걸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