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단원 부터는 영상을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구글 설문지로 수업을 구성하였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유튜브를 틀어 놓고 안보거나, 틀고 끄는 경우가 생겨
영상을 부분부분 필요한 것만 잘라서 설문지를 구성했으니,
아래 설문지 양식 복사본 만들기를 만드셔서 각 반에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설문지를 복사하셔서 학생들의 참여도, 답안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구글 설문지를 클릭하시면, 아이들이 어떻게 학습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단원 2-3차시 수업 구글 설문지 양식 복사하기 링크]
https://bit.ly/32A9gCA
2단원 2-3차시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주요활동 - 관용표현의 뜻 살펴보기, 좋은점 정리하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1번 영상)
- 어떤 표현이 나왔고, 알고 있는 관용 표현 떠올리기
(2) 전개
- 교과서 90쪽 남매의 대화 듣기 (2번 영상)
- 대화를 듣고 관용표현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91쪽 친구의 대화 듣기 (3번 영상)
- 대화를 듣고 관용표현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92쪽 이야기를 듣고 물음에 답하기 (4번 영상)
- 이야기를 다시 듣고 관용 표현과 그 뜻 알아보기 (5번 영상)
(3) 마무리
- 영상을 보고 나의 버킷리스트를 관용표현을 활용해 쓰기 (6번 영상)
(네이버 속담 사전 활용해서 찾아보기)
-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친구들에게 버킷리스트 발표하기
-1번 영상 : 관용 표현 맞히기 퀴즈
- 2번 영상 : 교과서 90쪽 대화 듣기
- 3번 영상 : 교과서 91쪽 대화 듣기
- 4번 영상 : 교과서 92쪽 이야기 듣기
- 5번 영상 : 손이 크다
- 6번 영상: 단 하나의 버킷리스트는?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2단원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 (3) | 2021.09.05 |
---|---|
6학년 2학기 2단원 4-5차시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0) | 2021.09.01 |
6학년 2학기 2단원 1차시 관용표현을 활용하면 좋은점 (0) | 2021.08.26 |
6학년 2학기 1단원 9-10차시 인물의 삶과 관련지어 글쓰기 (2) | 2021.08.25 |
6학년 2학기 1단원 7-8차시 인물의 삶과 관련지어 글쓰기 (0) | 2021.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