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학년 3단원 3-4차시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2022 ver.]
(1) 도입
- 사진을 보고 어떤 상황인지 맞혀보기(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 [가을이를 도와줘 영상]을 보고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에서 필요한 것 알기
- 자료를 잘못 사용한 경우를 보며, 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생각해보기
(2) 전개
- [코로나 '집콕' 장기화 영상]을 보고 어떤 자료를 활용했는지 살펴보기
- 뉴스에서 왜 자료를 활용하고, 왜 그 자료를 활용하는지 생각하기
- 다른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에서 사용하는 자료의 예 생각하기
(3) 마무리
- 각 자료의 특성을 예를 보며 이해하기
- 표, 사진, 도표, 동영상의 특징을 생각하기 [코로나 19 의료진 응원 영상]
- 그림 가,나의 같은 점과 다른점 알아보기
- 사진 자료를 왜 활용하였고, 어떤 자료를 활용하면 좋을지 살펴보기
-1번영상 : 가을이를 도와줘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072918225183
두클래스,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www.douclass.com
-2번영상 : 코로나 '집콕' 장기화
https://www.youtube.com/watch/LsXrQCuo4os
-3번영상 : 코로나 19 의료진 응원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te9GZGi5k54
6학년 3단원 3-4차시 수업자료(상권쌤)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3단원 7-8차시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2022 ver.] (3) | 2022.03.30 |
---|---|
6학년 3단원 5-6차시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2022 ver.] (2) | 2022.03.28 |
6학년 3단원 1-2차시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2022 ver.] (1) | 2022.03.21 |
6학년 2단원 7-8차시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 [2022 ver.] (0) | 2022.03.16 |
6학년 2단원 5-6차시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2022 ver.] (2) | 2022.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