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초등자료/03. 국어자료

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022 ver.]

by 상권쌤 2022. 4. 11.
반응형

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022 ver.]

 

(1) 도입

-[한국 전통 음식 퀴즈 영상]을 보고 전통 음식 그림 퀴즈 맞히기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영상] 보며 내가 좋아하는 전통 음식 떠올리기

-[김치는 맛있어 영상]을 보며 한국 전통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떠올리기

-전통 음식의 장점을 떠올려보고 더 이야기 나누기

(2) 전개

- [전통 음식의 우수성 입증 영상]을 보며 교과서의 글 읽어보기

-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기

-  이 글의 주장에 대해 생각해보고, 논설문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서론, 본론, 결론의 특성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3) 마무리

- 이 글의 결론을 다시 생각해서 써 보기

- 논설문의 특성을 정리해서 쓰기

 

 

-1번영상 : 음식 이름 맞히기 퀴즈

https://youtu.be/2iIpAbSlrBw

 

-2번영상 : 외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은?

https://youtu.be/3iHCBPoAte8

 

-3번영상 : 김치는 맛있어!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07291824048g 

 

두클래스,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www.douclass.com

 

-4번영상 : 전통 음식 우수성 입증

https://youtu.be/Y5XDjr9ScDg

 

 

 

6학년 4단원 3-4차시 수업자료(상권쌤).zip
14.70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