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022 ver.]
(1) 도입
-[한국 전통 음식 퀴즈 영상]을 보고 전통 음식 그림 퀴즈 맞히기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영상]을 보며 내가 좋아하는 전통 음식 떠올리기
-[김치는 맛있어 영상]을 보며 한국 전통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떠올리기
-전통 음식의 장점을 떠올려보고 더 이야기 나누기
(2) 전개
- [전통 음식의 우수성 입증 영상]을 보며 교과서의 글 읽어보기
-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기
- 이 글의 주장에 대해 생각해보고, 논설문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서론, 본론, 결론의 특성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3) 마무리
- 이 글의 결론을 다시 생각해서 써 보기
- 논설문의 특성을 정리해서 쓰기
-1번영상 : 음식 이름 맞히기 퀴즈
-2번영상 : 외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은?
-3번영상 : 김치는 맛있어!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07291824048g
두클래스,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www.douclass.com
-4번영상 : 전통 음식 우수성 입증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4단원 7-8차시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2022 ver.] (3) | 2022.04.18 |
---|---|
6학년 4단원 5-6차시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2022 ver.] (12) | 2022.04.14 |
6학년 4단원 1-2차시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2022 ver.] (3) | 2022.04.06 |
6학년 3단원 9-10차시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2022 ver.] (3) | 2022.04.03 |
6학년 3단원 7-8차시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2022 ver.] (3) | 2022.03.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