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단원 2-3차시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주요 활동 - 관용표현의 뜻 살펴보기, 좋은 점 정리하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 어떤 표현이 나왔고, 알고 있는 관용 표현 떠올리기
(2) 전개
- 교과서 90쪽 남매의 대화 듣기
- 대화를 듣고 관용표현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91쪽 친구의 대화 듣기
- 대화를 듣고 관용표현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92쪽 이야기를 듣고 물음에 답하기
- 이야기를 다시 듣고 관용 표현과 그 뜻 알아보기
(3) 마무리
- 영상을 보고 나의 버킷리스트를 관용표현을 활용해 쓰기
(네이버 속담 사전 활용해서 찾아보기)
-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친구들에게 버킷리스트 발표하기
-1번영상 : 손이 큰 봄이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0831110657ep
두클래스,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www.douclass.com
-2번 영상 : 관용 표현 맞히기 퀴즈
- 3번 영상 : 교과서 90쪽 대화 듣기
- 4번 영상 : 교과서 91쪽 대화 듣기
- 5번 영상 : 손이 크다
- 6번 영상 : 교과서 92쪽 이야기 듣기
- 7번 영상: 단 하나의 버킷리스트는?
혹시 자료를 보시거나 활용하신 뒤 감사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주변의 분들에게 주소를 공유해 주면 고마워요 🥰😍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단원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 [2022 ver.] (6) | 2022.09.15 |
---|---|
6학년 2단원 4-5차시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2022 ver.] (4) | 2022.09.13 |
6학년 2단원 1차시 관용 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2022 ver.] (6) | 2022.09.03 |
6학년 1단원 9-10차시 인물의 삶과 관련지어 글쓰기 [2022 ver.] (2) | 2022.08.30 |
6학년 1단원 7-8차시 인물의 삶과 관련지어 글쓰기 [2022 ver.] (0) | 2022.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