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주요활동 - 광고에 나타난 표현을 탐색하고 적절성 알아보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건을 살지 말지 고민하기
- 영상을 보고 광고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2) 전개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 소리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점 살펴보기
- 과장되고 허위 부분 찾아보고 생각해보기
- 과장광고, 허위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되는 점 살펴보기
(3) 마무리
- 광고를 보고 표현의 적절성을 파악하는 방법 알아보기
- 마무리 퀴즈 풀기
(아래 링크 클릭하여 아이스크림 로그인, 오른쪽 수업 보탬자료 [퀴즈영상] 클릭하여 보기)
-1번영상 : 100년 장미칼
-2번영상 : 종이도 못 자르는 쇠 자르는 칼
-3번영상 : 대박 싹싹청소기
(영상이 안나올 시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스페셜클래스 - 생생 영상 클래스 - 6학년)
http://www.douclass.com/special_video_popup.donga?playid=20211102101754dq
두클래스,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www.douclass.com
-4번영상 : 중형차 100만대를 버렸다
-5번영상 : 플라스틱 공익광고
-6번영상 : 그런 애는 없습니다
-7번영상 :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소리없음)
-8번영상 :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소리있음)
-9번영상 : 신발 과장, 허위 광고
-10번영상 : 기능성 신발 허위 광고
-11번영상 : sns 꼼수 마케팅
-12번영상 : 광고만 보면 푸짐한데
혹시 자료를 보시거나 활용하신 뒤 감사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주변의 분들에게 주소를 공유해 주면 고마워요 🥰😍
6학년 정보와 표현 판단한기 3,4차시(상권쌤).pptx
14.39MB
반응형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6단원 7-8차시 관심 있는 뉴스로 원고 쓰기 [2022 ver.] (1) | 2022.11.23 |
---|---|
6학년 6단원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2022 ver.] (4) | 2022.11.16 |
6학년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2022 ver.] (2) | 2022.11.09 |
6학년 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2022 ver.] (10) | 2022.11.07 |
6학년 5단원 5-6차시 7-8차시 자신,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2022 ver.] (0) | 2022.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