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단원 7-8차시 관심 있는 뉴스로 원고 쓰기
<주요활동 - 뉴스를 살펴보고 타당성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기>
(1) 도입
- '기자'에 대한 평소 생각 이야기 나누기
- 영상을 보며 기자의 노력에 대해 생각해보기
(2) 전개
- 영상을 보며 뉴스 제작 과정 살펴보기
- 초등학생이 만든 뉴스 영상을 보며 이야기 나누기
- 뉴스 주제를 선정하는 기준 생각하기
- 뉴스에 필요한 역할과 뉴스 진행 순서 파악하기
- 뉴스 원고 써보기(학습지)
(3) 마무리
- 뉴스 원고를 다시 읽어보고 고칠 점 찾아보기
- 마무리 퀴즈 풀기
(아래 링크 클릭하여 아이스크림 로그인, 오른쪽 수업 보탬자료 [퀴즈영상] 클릭하여 보기)
-1번영상 : 극한직업, 영상취재기자!
-2번영상 : 태풍 마이삭을 만난 기자들
-3번영상 : 뉴스 만드는 과정
-4번영상 : 초등학교 뉴스
-5번영상 : 대한 늬우스-서울의 교통
-6번영상 : CNN NEWS
-7번영상 : 여러분의 100일은 어땠나요?
혹시 자료를 보시거나 활용하신 뒤 감사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주변의 분들에게 주소를 공유해 주면 고마워요 🥰😍
반응형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7단원 1-2차시 글을 고쳐 쓰면 좋은 점 알기 [2022 ver.] (4) | 2022.11.30 |
---|---|
6학년 6단원 9-10차시 우리 반 뉴스 발표회 하기 [2022 ver.] (2) | 2022.11.28 |
6학년 6단원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2022 ver.] (4) | 2022.11.16 |
6학년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2022 ver.] (5) | 2022.11.14 |
6학년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2022 ver.] (2) | 2022.1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