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1) 도입
-영상을 보며 한국 전통 음식 퀴즈 맞히기(음식 확대 퀴즈 맞히기)
-영상을 보며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살펴보기(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영상을 보며 전통 음식의 우수성 생각하기(전통 음식의 우수성)
(2) 전개
- 교과서 124쪽-126쪽 글 읽고 각 문단 살펴보기
-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기
- 이 글의 주장에 대해 생각해보고, 논설문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서론, 본론, 결론의 특성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3) 마무리
- 이 글의 결론을 다시 생각해서 써 보기
- 논설문의 특성을 정리해서 쓰기
4단원 영상 재생목록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c8kRZVQMkp0BcZRXtrTe09F4miqE77w
-1번영상 : 음식 이름 맞히기 https://youtu.be/2iIpAbSlrBw
-2번영상 : 외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한국음식은? https://youtu.be/3iHCBPoAte8
-3번영상 : 한식의 우수성 입증 https://youtu.be/Y5XDjr9ScDg
수업 PPT 자료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4단원 7-8차시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0) | 2020.05.22 |
---|---|
6학년 4단원 5-6차시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0) | 2020.05.22 |
6학년 4단원 1-2차시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0) | 2020.05.15 |
6학년 3단원 7-8차시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1) | 2020.05.12 |
6학년 3단원 5-6차시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0) | 2020.05.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