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단원 7-8차시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1) 도입
-배운 내용 복습하기
-두 가지의 영상을 보며 어떤 문제 상황인지 떠올리기 (1,2번 영상 : 스마트폰 + 패스트 푸드)
- 퀴즈 영상을 보며 우리 주변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영상을 보며 이야기 나누기 (장면 상황 맞히기 퀴즈)
(2) 전개
- 교과서 138~142쪽 활동하기
- 친구의 논설문을 쓰는 과정을 보고 같이 따라 쓰기 (4번, 5번 영상)
(3) 마무리
- 자기가 쓴 논설문 학급방에 올리고 친구들과 서로 평가하기
4단원 영상 재생목록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c8kRZVQMkp0BcZRXtrTe09F4miqE77w
-1,2번 영상 : 스마트폰 + 패스트 푸드
https://youtu.be/nEudfvinrJQ https://youtu.be/IEA9IzN3shs
-3번영상 : 장면 상황 맞히기 퀴즈
-4번영상 : 스마트폰에 중독된 뇌, 약물 중독자의 뇌와 비슷하다?
-5번영상 : 공익광고 "묵념" 편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5단원 3-4차시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 (0) | 2020.06.04 |
---|---|
6학년 5단원 1-2차시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생각하기 (1) | 2020.06.04 |
6학년 4단원 5-6차시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0) | 2020.05.22 |
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0) | 2020.05.15 |
6학년 4단원 1-2차시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0) | 2020.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