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단원 2-3차시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주요 활동 - 관용표현의 뜻 살펴보기, 좋은 점 정리하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 어떤 표현이 나왔고, 알고 있는 관용 표현 떠올리기
- 관용 표현 이어서 그려요! 퀴즈 활동하기
1) 모둠별로 한 명이 엎드리고 나머지는 선생님이 보여주는 관용 표현을 봅니다.
2) 관용 표현을 본 친구는 선생님이 정한 시간 동안 관용 표현을 그려요.
3) 다음 친구가 앞에서 그렸던 그림을 정한 시간 동안 그림을 이어서 그려요.
4) 마지막 친구까지 그림을 그린 뒤 엎드린 친구는 일어나 그림을 보고 정답을 맞혀요
5) 정답을 맞힌 모둠은 +1점! 돌아가며 관용 표현 몸으로 말해요 퀴즈를 내요.
(2) 전개
- 교과서 90쪽 남매의 대화 듣기
- 대화를 듣고 관용표현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91쪽 친구의 대화 듣기
- 대화를 듣고 관용표현의 뜻 알아보기
- 교과서 92쪽 이야기를 듣고 물음에 답하기
- 이야기를 다시 듣고 관용 표현과 그 뜻 알아보기
(3) 마무리
- 영상을 보고 나의 버킷리스트를 관용표현을 활용해 쓰기
(네이버 속담 사전 활용해서 찾아보기)
-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친구들에게 버킷리스트 발표하기
- 관용 표현 퀴즈 풀기
- 띵커벨 문제풀기(Wifi off 버전으로 하면 PPT와 같습니다)
- (로그인을 한 뒤 링크를 클릭해야 띵커벨 퀴즈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띵커벨 복사하기 :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1983509
-1번영상 : 손이 큰 봄이
(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2번 영상 : 관용 표현 맞히기 퀴즈
- 3번 영상 : 교과서 90쪽 대화 듣기
- 4번 영상 : 교과서 91쪽 대화 듣기
- 5번 영상 : 손이 크다
- 6번 영상 : 교과서 92쪽 이야기 듣기
- 7번 영상: 단 하나의 버킷리스트는?
혹시 자료를 보시거나 활용하신 뒤 감사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주변의 분들에게 주소를 공유해 주면 고마워요 🥰😍
*미리캔버스 복제 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3thcb
2단원 2-3차시(상권쌤).pptx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단원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 [2024 ver.] (2) | 2024.09.10 |
---|---|
6학년 2단원 4-5차시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2024 ver.] (0) | 2024.09.10 |
6학년 2단원 1차시 관용 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2024 ver.] (1) | 2024.09.04 |
6학년 1단원 9-10차시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 [2024 ver.] (3) | 2024.09.01 |
6학년 1단원 7-8차시 인물의 삶과 관련지어 글쓰기 [2024 ver.] (0) | 2024.08.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