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학년 3단원 3-4차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기
<주요활동 - 논설문에 짜임을 알고 근거의 적절성 판단하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떠올려보기
- 띵커벨 퀴즈 풀기(로그인을 한 뒤 링크를 클릭해야 복사가능)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2001847
- 커피콩 무역 놀이 활동하기
모둠별로 역할을 나눈 뒤 커피콩 판매 수익을 얼마씩 나눠야 하는지 이야기를 나눠 봅시다. (주장/근거)
불공정하게 커피 농부가 돈을 가장 적게 받으면 어떤 생각과 느낌이 드나요?
- 영상을 보며 공정무역에 대해 살펴보기
(2) 전개
- 교과서 120~122쪽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 논설문의 짜임에 맞게 내용 정리하기
- 주장을 찾고 근거가 타당한지 판단하기
(3) 마무리
- 근거를 뒷받침하려고 알맞은 자료를 활용했는지 알아보기
- 영상을 보며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학습지)
(노키즈존에 대한 글을 보고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 봅시다)
- 띵커벨 토의 토론 활동(로그인을 한 뒤 링크를 클릭해야 복사가능)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2001871
-1번영상 : 봄이의 경고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보여주기)
-2번영상 : 가난은 제 잘못인가요? _ 공정무역
-3번영상 : 공정무역 축구공 이야기
-4번영상 : 초콜릿 감옥
-5번영상 : 공정무역
혹시 자료를 보시거나 활용하신 뒤 감사의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주변의 분들에게 주소를 공유해 주면 고마워요 🥰😍
*미리캔버스 복제 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4g5xe
6학년 3단원 3-4차시 수업자료(상권쌤)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3단원 6-7차시 자료를 활용해 논설문 쓰기 [2024 ver.] (3) | 2024.10.08 |
---|---|
6학년 3단원 5차시 논설문 알맞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2024 ver.] (0) | 2024.10.02 |
6학년 3단원 1-2차시 글을 읽고 주장 찾기 [2024 ver.] (0) | 2024.09.22 |
6학년 2단원 8-9차시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2024 ver.] (1) | 2024.09.19 |
6학년 2단원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 [2024 ver.] (2) | 2024.09.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