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단원 부터는 영상을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구글 설문지로 수업을 구성하였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유튜브를 틀어 놓고 안보거나, 틀고 끄는 경우가 생겨
영상을 부분부분 필요한 것만 잘라서 설문지를 구성했으니,
아래 설문지 양식 복사본 만들기를 만드셔서 각 반에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설문지를 복사하셔서 학생들의 참여도, 답안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구글 설문지를 클릭하시면, 아이들이 어떻게 학습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단원 3-4차시 수업 구글 설문지 양식 복사하기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3ATYyv55sdjHoP3JuLbFUZAqzpRMG4DBv-ZbXaITmUk/copy
3단원 3-4차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
<주요활동 - 논설문에 짜임을 알고 근거의 적절성 판단하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1번 영상)
-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떠올려보기
- 영상을 보며 공정무역에 대해 살펴보기(2번 영상)
(2) 전개
- 교과서 120~122쪽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
- 논설문의 짜임에 맞게 내용 정리하기
- 주장을 찾고 근거가 타당한지 판단하기
(3) 마무리
- 근거를 뒷받침하려고 알맞은 자료를 활용했는지 알아보기
- 영상을 보며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1번영상 : 가난은 제 잘못인가요? _ 공정무역
-2번영상 : 공정무역 축구공 이야기
-3번영상 : 초콜릿 감옥
-4번영상 : 공정무역
3단원 3-4차시(상권쌤).pptx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3단원 6-7차시 자료를 활용해 논설문 쓰기 (14) | 2021.09.17 |
---|---|
6학년 2학기 3단원 5차시 논설문 알맞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2) | 2021.09.14 |
6학년 2학기 3단원 1-2차시 글을 읽고 주장 찾기 (2) | 2021.09.10 |
6학년 2학기 2단원 8-9차시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1) | 2021.09.08 |
6학년 2학기 2단원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 (3) | 2021.09.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