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원 부터는 영상을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구글 설문지로 수업을 구성하였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유튜브를 틀어 놓고 안보거나, 틀고 끄는 경우가 생겨
영상을 부분부분 필요한 것만 잘라서 설문지를 구성했으니,
아래 설문지 양식 복사본 만들기를 만드셔서 각 반에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설문지를 복사하셔서 학생들의 참여도, 답안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구글 설문지를 클릭하시면, 아이들이 어떻게 학습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단원 8-9차시 수업 구글 설문지 양식 복사하기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lQiGl-2oyl4pcwVumwq_pg7ZrhcRjj7856E9eUPVdQw/copy
2단원 8-9차시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주요활동 - 상황에 어울리는 관용 표현을 찾아보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1번 영상)
- 어떤 표현이 나왔고, 관용 표현을 보고 드는 생각 나누기
(2) 전개
- 영상을 보고 우리반을 위한 약속 생각하기(2번 영상)
-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준비하기
- 준비한 자료를 활용하여 홍보하기
(예- 미리캔버스를 활용하여 홍보 포스터 만들기)
(활동 예시 작품 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l7ush
https://www.miricanvas.com/v/1l7w5l
https://www.miricanvas.com/v/1l7vv4
(미리캔버스 학생 아이디 단체 신청하기)
(3) 마무리
- 영상을 보고 내용 정리하기(3번 영상)
-1번영상 : 관용 표현 스피드 퀴즈2
-2번영상 : 에듀 다큐(존중의 약속)
-3번영상 : 우리말 관용 표현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3단원 3-4차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 (6) | 2021.09.10 |
---|---|
6학년 2학기 3단원 1-2차시 글을 읽고 주장 찾기 (2) | 2021.09.10 |
6학년 2학기 2단원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 (3) | 2021.09.05 |
6학년 2학기 2단원 4-5차시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0) | 2021.09.01 |
6학년 2학기 2단원 2-3차시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2) | 2021.08.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