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단원 7-8차시 자신,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주요활동 - 자신의 생각을 정하고 주제에 따른 토론 활동하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자신의 입장 정하기 (1번 영상)
- 친구들과 자신의 입장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또는 띵커벨 활동 이용)
https://www.tkbell.co.kr/user/library/quizUserLibraryDetail.do?quizIdx=1586028
띵커벨 ThinkerBell
우리반을 바꾸는 수업요정. 띵커벨 퀴즈, 토론, 보드, 워크시트로 오늘도 신나게! 온라인 협업 활동을 경험해 보세요
www.tkbell.co.kr
(2) 전개
- 영상을 보고 착한 사마리아인의 이야기에 대해 살펴보기(2번 영상)
- 착한 사마리안의 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 쓰기
- 여러 가지 토론 주제 중 하나를 정해 토론 하기 (3~5번 영상)
- 영상을 보고 토론 하는 방법 알아보기 (6번 영상)
(3) 마무리
- 역할을 나눠 토론하기 (활동지 활용하기)
- 토론 활동 후 소감 이야기 나누기
-1번영상 : 토론, 여름VS겨울
-2번영상 : 착한 사마리안의 법에 대해
-3번영상 : 염색, 화장 토론
-4번영상 : 모바일 셧다운제
-5번영상 : 초등학생 연애
-6번영상 : 난민 문제
https://youtu.be/iN9nuaxOBEg?t=294
-7번영상 : 토론하는 방법
5단원 7-8차시(상권쌤).pptx
4.55MB
토론 전 활동지(토론자).hwp
0.01MB
토론 시나리오.hwp
0.02MB
토론 전 활동지(판정단).hwp
0.01MB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1) | 2021.11.11 |
---|---|
6학년 2학기 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4) | 2021.11.08 |
6학년 2학기 5단원 5-6차시 글쓴이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을 비교 (2) | 2021.11.03 |
6학년 2학기 5단원 3-4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생각 파악하기 (0) | 2021.10.27 |
6학년 2학기 5단원 1-2차시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읽어야 하는 까닭 (6) | 2021.10.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