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주요활동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알고 글쓴이에게 편지쓰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생각해보기 (1번 영상)
(2) 전개
- 영상을 보고 어떤 책을 추천해주는지 생각하기(2번 영상)
- 추천하는 까닭과 인상 깊은 문장 떠올리기
- 좋아하는 책 떠올리고 인상 깊은 문장 찾아보기
(3) 마무리
- 영상을 보고 글쓴이에게 편지쓰기 (3번 영상)
- 친구들이 추천한 책 가운데 읽고 싶은 책 쓰기
- 정약용의 독서습관을 보며 자신의 독서습관 되돌아보기(4번 영상)
-1번영상 : 책을 왜 읽어야 할까
-2번영상 : 추천 책 & 독서방법
-3번영상 : 편지 쓰기 꿀팁
-4번영상 : 정약용의 독서습관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0) | 2021.11.16 |
---|---|
6학년 2학기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1) | 2021.11.11 |
6학년 2학기 5단원 7-8차시 자신,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6) | 2021.11.04 |
6학년 2학기 5단원 5-6차시 글쓴이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을 비교 (2) | 2021.11.03 |
6학년 2학기 5단원 3-4차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생각 파악하기 (0) | 2021.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