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주요활동 - 뉴스와 광고를 왜 봐야 하는지 알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티셔츠에 대한 논란 이야기 나누기(1번 영상)
- 영상을 보고 한복에 대한 분쟁 살펴보기(2번 영상)
- 뉴스를 보고 어떤 관심이 생겼는지 생각해보기
(2) 전개
- 교과서와 영상을 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떠올리기(3번 영상)
- '홍콩'에 관해 생각해보고 뉴스를 보고 문제의 심각성 살펴보기(4번 영상)
- 왜 우리가 다른 나라의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생각해보기(5,6번 영상)
- 현재 상황과 비슷한 나라 살펴보기(7번 영상)
(3) 마무리
- 광고를 보고 생각해보기(8번 영상)
- 광고를 보고 어떤 생각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이야기 나누기(9번 영상)
-1번영상 : bts 티셔츠 논란
-2번영상 : 한국 문화 뺏어가기
-3번영상 : 파리 기후 협약 체결
-4번영상 : 홍콩의 민주주의는 거꾸로 간다
-5번영상 : 5.18과 독일인
-6번영상 : 홍콩 사람들이 한국 노래를?
-7번영상 : 미얀마의 상황
-8번영상 : 당신에게 남은 시간
-9번영상 : 효도는 말 한마디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6단원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0) | 2021.11.17 |
---|---|
6학년 2학기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0) | 2021.11.16 |
6학년 2학기 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4) | 2021.11.08 |
6학년 2학기 5단원 7-8차시 자신,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6) | 2021.11.04 |
6학년 2학기 5단원 5-6차시 글쓴이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을 비교 (2) | 2021.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