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주요활동 - 광고에 나타난 표현을 탐색하고 적절성 알아보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건을 살지 말지 고민하기(1번 영상)
- 영상을 보고 광고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2번 영상)
(2) 전개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3,4번 영상)
- 소리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점 살펴보기(5,6번 영상)
- 과장되고 허위 부분 찾아보고 생각해보기 (7,8번 영상)
- 과장광고, 허위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되는 점 살펴보기(9, 10번 영상)
(3) 마무리
- 광고를 보고 표현의 적절성을 파악하는 방법 알아보기 (11번 영상)
-1번영상 : 100년 장미칼
-2번영상 : 종이도 못 자르는 쇠 자르는 칼
-3번영상 : 중형차 100만대를 버렸다
-4번영상 : 플라스틱 공익광고
-5번영상 : 그런 애는 없습니다
-6번영상 :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소리없음)
-7번영상 :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소리있음)
-8번영상 : 신발 과장, 허위 광고
-9번영상 : 기능성 신발 허위 광고
-10번영상 : sns 꼼수 마케팅
-11번영상 : 광고만 보면 푸짐한데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6단원 7-8차시 관심 있는 뉴스로 원고 쓰기 (0) | 2021.11.23 |
---|---|
6학년 2학기 6단원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0) | 2021.11.17 |
6학년 2학기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1) | 2021.11.11 |
6학년 2학기 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4) | 2021.11.08 |
6학년 2학기 5단원 7-8차시 자신,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6) | 2021.1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