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초등자료/03. 국어자료

6학년 2학기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by 상권쌤 2021. 11. 16.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주요활동 - 광고에 나타난 표현을 탐색하고 적절성 알아보기>

(1) 도입
- 영상을 보고 물건을  살지 말지 고민하기(1번 영상)

- 영상을 보고 광고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2번 영상)

 

(2) 전개

- 영상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3,4번 영상)

- 소리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점 살펴보기(5,6번 영상)

- 과장되고 허위 부분 찾아보고 생각해보기 (7,8번 영상)

- 과장광고, 허위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되는 점 살펴보기(9, 10번 영상)

 

(3) 마무리

- 광고를  보고 표현의  적절성을 파악하는 방법 알아보기  (11번 영상)

 

-1번영상 : 100년 장미칼

https://youtu.be/A7E2Bj4gx3c

-2번영상 : 종이도 못 자르는 쇠 자르는 칼

https://youtu.be/3rauwX-3V_Y

 

-3번영상 : 중형차 100만대를 버렸다

https://youtu.be/Tqh5Q2ZBMsA

 

-4번영상 : 플라스틱 공익광고

https://youtu.be/8ctValeR-gA

 

-5번영상 : 그런 애는 없습니다

https://youtu.be/pjxddpQmu4k

 

-6번영상 :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소리없음)

https://youtu.be/YaTPx1u5NY4

 

-7번영상 :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소리있음)

https://youtu.be/PyhsOtEq020

-8번영상 : 신발 과장, 허위 광고

https://youtu.be/ErqElSZl4S0

 

-9번영상 : 기능성 신발 허위 광고

https://youtu.be/UOzi-DR7zDA

 

-10번영상 : sns 꼼수 마케팅

https://youtu.be/6oqJOY-cUok

 

-11번영상 : 광고만 보면 푸짐한데

https://youtu.be/rIQvcd_cJ_g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3,4차시(상권쌤).pptx
9.69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