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단원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주요활동 - 뉴스를 살펴보고 타당성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기>
(1) 도입
- 뉴스를 많이 보는지, 혹은 뉴스를 봐야 하는 이유 생각하기
- 영상을 보고 뉴스를 왜 봐야 하는지 생각하기 (1번 영상)
(2) 전개
- 요즘 관심있게 본 뉴스에 대해 생각하기
- '타당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영상을 보고 뉴스에 나오는 정보의 타당성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 생각하기 (2,3번 영상)
- 영상을 보며 가짜뉴스를 어떻게 판단하는지 생각하기 (4번 영상)
- 영상을 보며 '스마트 기부 확산' 에 대해 살펴보기(5번 영상)
- 영상을 보며 뉴스의 내용 살펴보기(6번 영상)
(3) 마무리
- 뉴스를 보며 타당성 판단해보기(7~9번 영상)
-1번영상 : 할아버지의 승소
-2번영상 : 가짜뉴스-안정만이 살길
-3번영상 : 코로나 가짜뉴스
-4번영상 : 가짜 뉴스 판단 방법
-5번영상 : 스마트 기부
-6번영상 :올바른 손씻기 방법
-7번영상 : 뉴스-1
-8번영상 : 뉴스-2
-9번영상 : 심폐소생술로 구하다
반응형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2학기 6단원 9-10차시 우리 반 뉴스 발표회 하기 (0) | 2021.11.25 |
---|---|
6학년 2학기 6단원 7-8차시 관심 있는 뉴스로 원고 쓰기 (0) | 2021.11.23 |
6학년 2학기 6단원 3-4차시 광고에 나타난 표현의 적절성 살펴보기 (0) | 2021.11.16 |
6학년 2학기 6단원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1) | 2021.11.11 |
6학년 2학기 5단원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4) | 2021.11.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