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초등자료/03. 국어자료

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024 ver.]

by 상권쌤 2024. 4. 23.

 

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024 ver.]

 

(1) 도입

-가짜 뉴스를 보고 근거 떠올리기

  (국회의원의 주장에 대해 알맞지 않은 까닭을 생각해보기)

  (국회의원이 만든 법안에 대해 반박하는 까닭을 생각해보며 논설문에 필요한 것 떠올리기)

  + 가짜뉴스에 대해 이야기도 나눠보며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한국 전통 음식 퀴즈 영상]을 보고 전통 음식 그림 퀴즈 맞히기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영상] 보며 내가 좋아하는 전통 음식 떠올리기

-[김치는 맛있어 영상]을 보며 한국 전통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떠올리기

-전통 음식의 장점을 떠올려보고 더 이야기 나누기

 

 

(2) 전개

- [전통 음식의 우수성 입증 영상]을 보며 교과서의 글 읽어보기

-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기

-  이 글의 주장에 대해 생각해보고, 논설문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서론, 본론, 결론의 특성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3) 마무리

- 이 글의 결론을 다시 생각해서 써 보기

- 논설문의 특성을 정리해서 쓰기

-  1~4차시 정리 퀴즈를 보며 내용 정리하기
    (아이스크림 차시창 들어가서 단원과 차시 내용 선택 후 영상 확인하기)

 

- 또는 가위바위보 퀴즈풀기

https://www.i-scream.co.kr/blank/classtool/classToolQuizView.do?quizType=rps&quizSeq=56884&sharing=y

 

 

 

-1번영상 : 음식 이름 맞히기 퀴즈

https://youtu.be/2iIpAbSlrBw

 

 

-2번영상 : 외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은?

https://youtu.be/3iHCBPoAte8

 

 

-3번영상 : 김치는 맛있어!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차시창 클릭하여 보여주기)

 

 

 

-4번영상 : 전통 음식 우수성 입증

https://youtu.be/Y5XDjr9ScDg

 

 

 

⭐️제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써주시면 힘과 용기가 납니다!

⭐️혹시 아래 링크의 책, 워크북을 구매해주시거나 연수를 신청해 주셔도.. 🧡

  

https://litt.ly/sangkwon

 

 

*미리캔버스 복제 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17fz2

 

4단원 3-4차시 수업자료(상권쌤)

 

www.miricanvas.com

 

 

6학년 4단원 3-4차시 수업자료 (상권쌤).pptx
19.99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