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4단원 3-4차시 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2024 ver.]
(1) 도입
-가짜 뉴스를 보고 근거 떠올리기
(국회의원의 주장에 대해 알맞지 않은 까닭을 생각해보기)
(국회의원이 만든 법안에 대해 반박하는 까닭을 생각해보며 논설문에 필요한 것 떠올리기)
+ 가짜뉴스에 대해 이야기도 나눠보며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한국 전통 음식 퀴즈 영상]을 보고 전통 음식 그림 퀴즈 맞히기
-[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음식 영상]을 보며 내가 좋아하는 전통 음식 떠올리기
-[김치는 맛있어 영상]을 보며 한국 전통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 떠올리기
-전통 음식의 장점을 떠올려보고 더 이야기 나누기




(2) 전개
- [전통 음식의 우수성 입증 영상]을 보며 교과서의 글 읽어보기
-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기
- 이 글의 주장에 대해 생각해보고, 논설문이 무엇인지 살펴보기
- 서론, 본론, 결론의 특성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3) 마무리
- 이 글의 결론을 다시 생각해서 써 보기
- 논설문의 특성을 정리해서 쓰기
- 1~4차시 정리 퀴즈를 보며 내용 정리하기
(아이스크림 차시창 들어가서 단원과 차시 내용 선택 후 영상 확인하기)

- 또는 가위바위보 퀴즈풀기
https://www.i-scream.co.kr/blank/classtool/classToolQuizView.do?quizType=rps&quizSeq=56884&sharing=y





-1번영상 : 음식 이름 맞히기 퀴즈
-2번영상 : 외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은?
-3번영상 : 김치는 맛있어!
(두클래스 로그인 하여 차시창 클릭하여 보여주기)
-4번영상 : 전통 음식 우수성 입증

⭐️제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써주시면 힘과 용기가 납니다!
⭐️혹시 아래 링크의 책, 워크북을 구매해주시거나 연수를 신청해 주셔도.. 🧡
https://litt.ly/sangkwon
*미리캔버스 복제 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17fz2
4단원 3-4차시 수업자료(상권쌤)
www.miricanvas.com
'🎈 초등자료 > 03. 국어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학년 4단원 7-8차시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2024 ver.] (0) | 2024.04.30 |
---|---|
6학년 4단원 5-6차시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2024 ver.] (3) | 2024.04.26 |
6학년 4단원 1-2차시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2024 ver.] (0) | 2024.04.18 |
6학년 3단원 9-10차시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2024 ver.] (0) | 2024.04.15 |
6학년 3단원 7-8차시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2024 ver.] (0) | 2024.04.11 |
댓글